-
차갑고 세련된 외모 뒤 털털한 매력이 있는 인아공주 배우 설인아배우 2022. 10. 13. 11:12728x90
본명: 방예린
나이: 1996년 1월 3일
키: 167cm
몸무게: 50kg
혈액형: A형
학력: 서울예술대학교(공연학부 연기전공/휴학)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데뷔: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
1. 조영남 따귀녀
설인아는 '조영남 따귀녀'로 불리기도 한다 그 말은 신인이었을 때 설인아가 50살 차이 나는 조영남의 뺨을 때린 적이 있어서 붙여진 말이다.
설인아는 과거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나를 돌아봐'에서 진행된 이경규의 몰래카메라 '시청자 상담소'에서 몰카 요원으로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 설인아는 배우 지망생이라는 콘셉트로 조영남에게 오디션에서 계속 떨어지는 것이 고민이라고 밝혔고, 두 사람은 연기 파트너로 바람피운 남자 친구를 응징하는 상황극을 펼쳤다.
상황극을 통해 설인아는 "어떻게 날 두고 바람을 피우냐"면서 조영남의 따귀를 실제로 때렸고 뺨에 맞은 조영남은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 놀라움을 안겼다.
이후 설인아는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당시를 회상하며 "조영남 선생님께 진심으로 사죄드렸다. 정말 죄송했다. 예능이지만 진실된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심경을 밝혔다.
2. 볼륨감
설인아는 2017년 서울 가요대상 레드카펫 MC를 봤는데 그때 입었던 드레스 덕분에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부각되면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큰 화제가 되었다.그 후에 계속해서 숨겨지지 않는 볼륨감 있는 몸매로 항상 시선을 강탈하곤 하는데 MBC 에브리원 '비디오 스타'에서 "남다른 볼륨감 때문에 불편하다."라며 고충을 털어놓았다.
설인아는 "고등학교 때 엄마가 여자 교복으로 사줬는데 안 맞아서 남자 교복을 다시 샀다.
숨을 못 쉬고, 등을 굽혀야 해서"라며 고충을 털어놨다. 설인아는 이어 "씻을 때 배 안 보이지 않냐?"며 남다른 볼륨감을 드러냈다.
3. 절친케미
배우 설인아와 가수 청하가 '절친' 케미를 뽐냈다.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 설인아, 청하가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이날
설인아는 청하와 23살 동갑으로 절친한 친구 사이라고 밝혔다.설인아는 과거 인터뷰에서 청하를 절친한 친구로 꼽기도 했다. 이 두 사람은 댄스 학원 동기였다고 밝혔으며 다시 컴백을 앞둔 청하를 위해 설인아가 '벌써 12시' 퍼포먼스를 준비해 합동 공연을 선보이며 훈훈한 우정을 과시했다.
이 둘의 '벌써 12시' 퍼포먼스를 본 멤버들은 하루 만에 맞춰 봤다고는 믿을 수 없는 두 사람의 호흡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두 사람 우정 영원하길", "훈훈하다", "보기 좋다", "둘 다 예쁘고 춤 잘 추고 끼리끼리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4. 안녕하세요
설인아는 과거 KBS '안녕하세요'에 출연해 아내에게 욕설을 퍼붓는 남편의 이야기에 크게 분노했다.
결국 설인아는 화가 나 눈물까지 흘렸고, 남편에게는 "본인이 사랑에서 결혼한 아내가 xxx냐"라며 남편에 욕설을 그대로 인용해 사이다 발언까지 했다.
방송 후 설인아의 공감도 높았던 눈물과 통쾌한 방언이 큰 관심을 받았다. 제작진 역시 사연의 귀를 기울이는 설인아의 모습을 좋게 봐서 설인아를 다시 섭외해 2주 연속 출연하게 됐다.
5. 게임 덕후
오버워치에 빠져 2주 동안 게임만 한 적이 있다는 설인아는 SBS '살짝 미쳐도 좋아'에 출연에 게임 덕후임을 밝혔다.
이날 설인아는 아침을 챙겨 먹다 휴대전화를 꺼내더니 영상을 틀었다. 요즘 핫한 온라인 게임 결승전으로 '덕밍 아웃'을 한 것이다.
설인아는 "게임도 엄청 좋아한다."면서 식사 후 곧바로 책상에 앉았다 장비에서부터 뿜어져 나오는 고수의 느낌에 모두가 감탄했다. 이어 현란한 손놀림과 전문 용어가 쏟아져 나왔다.
게임 접속에 성공한 설인아는 "안녕하세요 편하게 해요. 잘해보자"라며 파티원들과 능숙하게 마이크로 대화를 나눴다.
이에 MC가 "설인아 씨인 줄 아세요? 저분들은?"라고 묻자 설인아는 "아무도 몰라요. 방송 나가면 이제 보이스 끄고 해야 할 것 같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6. 전 여자 친구
배우 설인아가 전무후무한 '전 여자 친구 캐릭터'를 보여주었다. 설인아는 tvN 드라마 '청춘 기록'에서 팔색조 활약을 펼치며 안방극장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정지아 역을 맡은 설인아는 자신감 넘치고 당찬 매력이 돋보이는 캐릭터의 면면을 실감 나게 살리면서도 전 남자 친구 사혜준(박보검 분)에 대한 의리를 지키며 루머 응징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걸 크러쉬 행보를 이어갔다.
특히 설인아는 첫 등장부터 당당했던 정지아의 쿨한 면과 지적이고 차분한 면까지 배가시키며 전무후무한 전 여자 친구 캐릭터를 완성했다. 완벽한 비주얼은 물론 특유의 또렷한 발성은 캐릭터에 매력을 더하며 매 회 존재감을 드높였다.
시청자를 감회 시키는 설인아의 캐릭터 해석력과 표현력이 빛을 발하며 '전 여자 친구'의 좋은 예를 보여주었다.
7. 인아공주
설인아는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에 두 번째 출연해 인아공주가 되었다.
설인아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집을 제대로 만들어 보고 싶고, 사냥도 다시 잘하고 싶다. 정글에 다녀와 보니까 욕심이 생기는 것 같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3년 전 멕시코 편에서 맹활약한 바 있는 설인아는 "우리 식구들 배 안 고프게 하고 싶다. 먹는 것은 내게 맡겨 달라"며 자신감을 보였고, 막내의 당찬 폭우에 '정글의 법칙' 식구들이 환하게 웃었다.
'상상 생존'을 위해 설인아는 하도권과 팀을 이뤄 섬을 탐색했다. 바다 탐색 임무를 맡은 설인아는 슈트를 입고 힘차게 입수에 사냥 본능을 드러냈다. 거친 파도에도 물러서지 않는 설인아는 고둥, 소라, 멍게에 이어 전복까지 잡는 쾌거를 이뤘다.
설인아는 "돌잡이에서 돈 잡은 느낌"이라고 말해 웃음 사냥에도 성공했다.
사냥에 성공한 설인아는 불을 피우기 위한 화덕 설치도 거침없이 해내며 '사냥 여신'에서 '정글 여신'으로 거듭났다. 또한, 사냥한 해산물 손질과 식탁까지 만들며 '정글의 법칙'에는 없어서는 안 될 대체 불가 막내로 박수를 받았다.
8. 설인아
글래머러스한 몸매에 세련된 이목구비로 차가운 이미지로 보일 수 있지만 알고 보면 털털하고 열정 가득한 순수한 배우 설인아였습니다.앞으로의 차기작도 기대해보며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조 3대 얼짱 배우 송혜교,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로 돌아왔다. (0) 2023.01.05 이광수의 그녀 배우 이선빈, 술꾼도시여자들로 다시 돌아온다. (0) 2022.10.25 구리 시장이라 불리던 귀여운 존잘남 공명, 그의 매력은?(동생 NCT 도영) (0) 2022.09.28 밴드 연습생에서 연기자로, 배우 곽동연의 이야기 (0) 2022.08.28 한 달 5만원에서 천만 배우로,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박해일 (0) 2022.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