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랩, 작곡, 퍼포먼스, 프로듀싱까지 못하는 게 없는 방탄소년단 슈가
    가수 2022. 8. 16. 16:40
    728x90

    슈가
    슈가

    본명: 민윤기

    나이: 1993년 3월 9일

    키: 174cm

    몸무게: 61kg

    혈액형: O형

    학력: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광고 미디어 MBA/재학)

    소속사: BIGHIT MUSIC

    그룹: BTS

    포지션: 리드래퍼

    데뷔: 2013년 방탄소년단 싱글 1집 2 COOL 4 SKOOL

    MBTI: INTP

     

    1. 반려견

    슈가의 반려견은 갈색 푸들 '홀리'입니다.

    슈가는 원래 강아지를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홀리를 키운 이후 순식간에 사랑에 빠졌다고 합니다.

    슈가는 트위터 등의 SNS를 통해 홀리와의 일상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홀리의 사진과 함께 '홀리 다리 닭다리 같다."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하고 '홀리는 밥 주는 사람만 좋아해요.'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죠.

    한편 '홀리'의 이름을 따 유기견 사료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도 했습니다.

    일명 '민홀리 모금함' 프로젝트로 슈가와 그의 팬들은 유기견 보호소 3곳에 사료 2.1톤을 기부했죠.

     

    2. 작곡 능력자
    슈가는 13살부터 미디 작업을 하며 곡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스튜디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음악 공부를 해 어릴 적부터 녹음과 음향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었죠.

    고등학생 시절에는 교가를 편곡하여 용돈벌이를 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방탄소년단 연습생 시절 하루에 한 곡을 작곡할 정도로 작곡에 열정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슈가의 본래 꿈은 프로듀서 겸 작곡가였다고 합니다.

    2010년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에 들어 올 당시 래퍼 부문뿐 아니라 작곡가 부문에도 합격했습니다.

    슈가의 작곡한 대표곡으로는 아이유와 함께한 '에잇'과 헤이즈와 함께한 'We don't talk Together'가 있죠.

     

    3. INTP
    슈가의 MBTI는 INTP입니다.

    슈가는 2020년 3월 생일맞이 브이로그를 통해 자신의 MBTI가 INTP임을 밝혔죠.

    그는 인터넷에서 하는 것이 아닌 믿음직한 테스트를 해보았다고 말했는데요. INTP는 논리적이며 자신감이 넘치고 도전적인 특징이 있는 유형입니다.

    아이디어 뱅크가 많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내는 장점이 있죠.

    INTP 유형의 스타로는 개그우먼 김숙, 아이들의 소연, 마마무 휘인 등이 있습니다.

    슈가는 MBTI에 대해 "통계로 나와서 어느 정도 맞을 순 있겠지만 다 맞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말하며 "알고 있으면 매이는 느낌이다. 그렇게 살아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4. 뼈 때리는 멘트
    팬들 사이에 슈가는 '인생 2회 차 민윤기 선생'으로 불립니다.

    솔직하고 적나라한 슈가의 멘트가 뼈 때리는 멘트로 화제를 모은 것이었는데요.

    한 팬이 "내일 출근하기 싫어요. 힘내라고 해주세요."라고 하자 '돈은 벌어야죠'라고 대답을 하거나 자동차 게임을 하면서 차가 접촉사고를 내자 "보험 처리해야 해요'라는 특이한 유머를 시전 하기도 했습니다.

    멤버들끼리 탕수육을 부먹으로 먹느냐, 찍먹으로 먹느냐에 대해 논하자 "그걸 논할 시간에 하나라도 더 먹는 것이 유리합니다."라고 현실적인 멘트를 덧붙이기도 했죠.

    슈가의 이러한 순살 멘트는 팬들 사이에서는 '역시 INTP'다, '으른 유머다'라는 반응이 있습니다.

     

    5. 류현진
    슈가는 평소 류현진 선수의 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슈가가 2019년 류현진 선수의 유니폼을 입고 야구를 보러 가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LA 다저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경기에 류현진이 등판했고 관중석에는 슈가 있었던 것이었죠.

    LA 다저스 측은 트위터를 통해 '슈가와 코리안 몬스터가 만났다.'는 글과 함께 류현진과 슈가가 만난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슈가는 6년 만에 완봉승을 기록한 류현진에게 "축하합니다."라며 악수를 청하기도 했습니다.

    류현진은 "대스타가 여기까지"라며 반가워했죠.

     

    6. 농구
    슈가는 농구 실력이 뛰어난 스타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농구부 부원이었고 농구 대회에서 여러 번 우승을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슈가의 포지션은 포인트 가드, 슈팅 가드였다고 합니다. 2015년 9월 추석특집 아육대에 출연한 슈가는 농구 경기에 참여해 4골을 기록하기도 했죠.

    팬들은 슈가의 외모, 성격과 상반되는 운동 신경에 더욱 매료되었습니다.

    슈가는 좋아하는 농구 선수로 '앨런 아이버슨'을 꼽았고 2020년 미국의 가수 맥스와 농구장에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최근 세상을 떠난 미국 프로농구(NBA) 스타 故코비 브라이언트 이름이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함께 농구 경기를 관람했죠.

     

    7. 슙기력
    팬들 사이 슈가의 별명은 슙기력입니다. 슈가와 무기력이 합쳐진 용어인데요.

    슈가는 평소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고 하루 종일 누워있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특히 슈가의 하얀 피부와 마린 다리가 무기력해 보이는 슙기력에 일조하죠.

    한 인터뷰에서는 "다음 생애는 돌멩이로 태어나서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라고 말하기도 해 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2019년 JTBC에서 방송된 '달려라 방탄'에서는 숙소에 들어오자마자 침실로 들어와 수면을 취해 '슙기력'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8. 독서
    2021년 8월 슈가가 '독서의 계절, 책과 잘 어울리는 스타'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슈가는 독서를 즐기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2018년 한 인터뷰를 통해 '아날로그 감성으로 돌아가 독서에 취미를 붙이기 시작했다.'라고 말했죠.

    '아몬드', '인생수업' 등의 책은 슈가의 소개로 역주행 한 책들인데요.

    특히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는 2020년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린 책으로 선정되었고,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으며 한국 소설의 르네상스를 이끌었습니다.

    아몬드는 감정을 느끼는데 어려움을 겪는 열여섯 살 소년 윤재를 주인공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9. 대취타
    2020년 5월 슈가는 어거스트 이라는 이름으로 두 번째 믹스테이프를 공개했습니다.

    타이틀곡 '대취타'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2021년 9월 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83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슈가의 '대취타'는 트랩 비트(trap beat)와 한국 전통 악기가 어우러진 이색적 분위기의 곡으로 전통 군악 대취타를 샘플링한 것이 특징인데요.

    또한 자신을 '범'에 비유해 힘 있게 쏟아내는 슈가의 래핑이 인상적입니다. 특히나 사랑받는 뮤비는 슈가의 매력을 더욱 드러내는 연출력을 보여주었죠.

    곤룡포를 입고 칼춤을 추는 슈가의 모습은 아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습니다.

     

    10. 과즙상
    2021년 7월 슈가는 '최고의 과즙상 아이돌'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시원하게 열리는 입매와 웃을 때 생기는 입동굴을 가진 슈가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와 닮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슈가는 하얀 피부 덕에 화려한 색상의 헤어를 잘 소화는 스타이기도 한데요.

    민트, 레드, 애쉬 등 엄한 색상까지 찰떡같이 소화해내는 슈가의 모습에 끊임없이 탈색을 한다고 합니다.

    슈가는 독특한 눈매가 씹덕이라는 팬들의 증언이 있죠. 세모 모양의 눈매와 아웃라인의 쌍꺼풀이 그것인데요.

    이 눈매 때문에 뷰티 유튜버 라뮤끄와 닮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라뮤끄는 '피 땀 눈물' 컴백 당시 슈가 커버 메이크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11. 어깨 수술
    2021년 7월 슈가는 공식 브이 앱 라이브 채널을 통해 어깨 부상에 대한 근황을 알렸습니다.

    슈가는 "완전히 괜찮아지진 않았는데 그래도 재활 운동 계속하고 병원도 주기적으로 가고 있다. 딱히 어깨가 엄청 아프거나 하진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슈가는 2012년 교통사고를 당한 후 2013년 어깨 상완골 탈구 진단을 받았는데요.

    이후 지속적 통증에 시달리다 2019년 왼쪽 어깨 관절 주변 연골 파열을 뜻하는 좌측 후방 관절와순 파열 진단을 받았고 지난해 11월 좌측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덧붙여 슈가는 "이게 좀 길게 봐야 한다고 해서 지금 끝 각에서 좀 불편한 게 있긴 한데 이건 시간이 좀 지나야 한다고 해서 아직까지 불편한 감은 좀 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12. 잡지식
    슈가는 방탄소년단 내에 잡지식이 많은 멤버로 유명합니다. 팬들은 이러한 슈가의 모습을 모아 즐기기도 하는데요.

    갑자기 인구수가 5100만이라고 정정하기도 하고 '문화 비축기지'에 대한 설명, '마지노선' 용어의 유래등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퀴즈를 푸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그 진가가 발휘됐는데요.

    유퀴즈에 출연해 '조선시대 출세와 부귀를 상징했던 동물'이라는 문제에 대해 논리적으로 추론하면서 답을 맞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는 형님'에서는 '눈앞에 뭔가 떠다니는 것 같은 증상'에 대한 답 '비문증'을 맞춰 놀라움을 주었죠.

     

    13. AMA
    유퀴즈에 출연한 슈가는 미국 진출 당시를 회상하며 부담스러웠다고 말했습니다.

    "음악방송 1위, 단독 콘서트 하면 가수 인생은 끝나고 프로듀서의 인생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하며

    "그런데 미국으로 가라고 하더라 빌보드 갈 거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다. 미국 시상식에서 공연하는데 무섭더라.

    누구한테 물어봐야 하지? 선배님들이 계시면 물어보면 되는데 그런 게 없으니까 앞이 깜깜한 느낌이었다. 공연을 그렇게 많이 했는데 그날이 제일 떨렸다. AMA에서 처음으로 단독 무대 할 때"라고 AMA 무대를 떠올렸습니다.

    이에 RM은 "AMA에서 그렇게 긴장하는 슈가 형의 모습을 처음 봤다."라며 "슈가 형 마이크가 덜덜 떨리더라."라고 말하기도 했죠.

     

    14. 연기
    슈가는 자칭 발연기 멤버입니다.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에서 슈가의 파트에 연기를 쓸 수 없어 뷔가 대신했다는 일화가 유명한데요.

    슈가 본인도 연기가 어색해 힘들어하며 연기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팬들의 생각은 달랐는데요. 2017년 8월에 공개된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 셀프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연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때 슈가는 화를 내는 연기를 선보였고 의외의 연기 실력에 팬들을 놀라워했습니다.

     

    15. 언변
    슈가는 화려한 언변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을 홀리는 말빨로 사업을 하면 잘할 멤버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같은 멤버 정국은 슈가의 언변에 홀려 자기한테 맞는 사이즈도 아닌 바지를 산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슈가의 찰진 말빨 때문에 슈가는 '이빨까지 인형'이라는 별명도 붙었습니다.

    방탄 가요 13화에는 '가수 성시경을 볼 수 있는 곳은?'이라는 난센스 문제가 출제되었는데요. 정답은 '거리에서'였지만 슈가는 '젤리피쉬 아니야?'라는 재치 있는 답을 내놓기도 했죠.

    또한 본보야지 시즌3에서는 지민이 "나 중학교 때 해적 되는 게 꿈이었는데"라고 말하자 슈가가 "오~ 범죄자가 꿈이었구먼~"이라고 답해 웃음을 사기도 했습니다.

     

    16. 슈가
    랩과 퍼포먼스뿐 아니라 작곡과 프로듀싱까지 모두 탑 레벨의 실력을 보여주는 BTS의 멤버 슈가.

    언제나 팬들과 소통하면서 담담하게 자신의 예술을 펼쳐나가는 슈가의 모습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