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녀의 아름다움을 카메라로는 다 못 담는다. 실물 갑 배우 천우희(넷플릭스, 드라마)배우 2023. 2. 28. 06:34728x90
본명: 천우희
나이: 1987년 4월 20일
키: 161cm
혈액형: O형
학력: 경기대학교(연기학/학사)
MBTI: INFJ
데뷔: 2004년 영화 '신부수업'
소속사: H & Entertainment
1. 프로필
2004년 영화 '신부수업'을 통해 데뷔했으며 영화 '카트', '한공주' 등 주로 규모가 작은 상업 영화 혹은 독립영화에서 연기를 하면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맡는 역할마다 몰입감 넘치는 연기로 최근 2010년대에 들어서 "20대 여배우 기근 현상"이라는 용어를 무색하게 만든 존재감이 큰 대세 배우이기도 하죠.
2. 학창 시절
학창 시절부터 친구들과 두루 잘 어울리는 쾌활한 성격으로 초등학교 시절 반장을 도맡아 하였고, 전교회장도 하였으며 중학교 때는 전교 부회장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이천 양정여고 시절 연극반에 들어가면서 연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고교 연극반 시절 처음으로 무대에 오르게 된 작품은 위안부 할머니의 이야기를 다룬 '반쪽 날개로 날아온 새'라는 작품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청소년 연기대회에서 연기상을 받기도 했으며 연극반 활동을 계기로 대학도 연기과로 진학하게 됩니다.
3. 본드 흡입녀
'신부수업'과 '마더' 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지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건 2011년에 개봉한 영화 '써니'입니다.
이 작품에서 본드를 흡입하고 유리병 조각으로 위협을 가하는 역할인 이상미 역을 맡아 무시무시한 포스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면서 관객들에게 엄청난 인상을 남겼죠.참고로 상미가 나미에게 위협하는 장면을 촬영할 당시 천우희의 연기가 너무 리얼하여 심은경이 너무 무서워서 울었을 정도로 명연기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4. 고등학생 전문
전형적인 동안이 아니면서도 묘하게 어려 보이는 얼굴 덕인지 고등학생 역할이 많습니다. 2016년까지 나온 영화 17편 중 2/3가 학생 역할인데요.
2004년 단역으로 나온 '신부수업' 외에는 전부 성인일 때 연기했는데 고등학생이라고 믿을 정도의 동안 모습을 보였죠.
또한 '우아한 거짓말'에서 고아성과 동갑으로 나오는데 실제로는 그녀가 고아성보다 5살 많음에도 위화감이 전혀 없습니다.
5. 사망전대 회원
강한 인상 덕인지 일진 고등학생, 피해자, 기생, 비정규직, 식물인간 그리고 미스터리한 인물 등 범상치 않은 역할이 많은 편입니다.
덕분에 사망하는 역도 많아서 영화에서만 다섯 번 사망해 흔하지 않은 여성 사망전대 회원이 되었죠.
6. 여우주연상
2014년 제35회 청룡영화상에서 영화 '한공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우아한 거짓말'의 김희애, '공범'의 손예진, '집으로 가는 길'의 전도연, '수상한 그녀'의 심은경 등 쟁쟁한 배우들이 함께 노미네이트 되었음에도 독립영화에 출연한 그녀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는데 대중들의 반응은 '받을 사람이 받았다.'였습니다.
당시 이름이 호명되고 나서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에 놀라 눈물을 펑펑 흘리며 수상소감을 말했는데 이게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천우희의 수상은 엄청난 임팩트를 남기며 '청룡영화상이 상을 잘 준다.'라는 인식을 주면서 시상식의 권위성이 더욱 높게 평가받는 계기가 되었죠.
여담으로 배우 김혜수는 천우희의 수상 소감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고 하네요.
7. 눈썹
천우희는 '우상'에서 비밀의 키를 쥐고 사라진 여성 '최련화'를 연기했는데요.
극 중 조선적으로 등장하는 인물을 연기하기 위해 오랜 기간 연변 사투리와 중국어를 익혔다고 하는데, 거기에 촬영 내내 눈썹까지 밀어가며 캐릭터에 몰입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자신의 SNS에 '우상' 촬영을 위해 눈썹 미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8. 실물 미인
연예부 기자들이 뽑은 '실물갑 연예인'으로 유명한데요.
기자가 천우희의 실물을 보고 '아, 저게 아우라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아담한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기운에 자신도 모르게 인사를 하기도 전에 '정말 아름다우시네요'라고 말한 일화는 천우희의 실물과 관련된 유명한 이야기이죠.
실제로 보정 없이 찍은 영상에서 작은 얼굴에 선명한 이목구비, 투명한 피부 등으로 보정이 필요 없는 여신 같은 비주얼을 자랑해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9. 곡성 현아
영화 '곡성'에서 천우희는 엄청난 연기력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는데 '무명' 역의 천우희는 역할에 '찰떡'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사실 나홍진 감독이 직접 찾아갈 정도로 캐스팅하고 싶었던 스타는 천우희가 아니라 가수 현아였다고 합니다.
당시 현아의 엄청난 에너지에 매료된 나홍진 감독은 그녀를 섭외하고자 직접 찾아갔지만 현아는 아직 연기에 뜻이 없어 정중히 거절하게 되었고 이후 천우희가 캐스팅되었다고 하네요.
10. 베드신
천우인은 과거 영화 '마더'에 출연해 배우 진구와 함께 파격적인 베드신을 연기한 적이 있습니다.특히 이 영화에서 진구와 천우희가 베드신 도중 끝말잇기를 하는 장면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는데요.
천우희는 과거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부모님께 '등만 나온다.'며 안심시켰는데 시사회에서 부모님 표정은 어두웠고 말이 없으셨어요. 그날 집에서 한숨도 못 주무시고 펑펑 우셨다고 해요."라며 속상한 마음을 비춘 바 있습니다.
11. 의외의 절친
천우희가 자랑하는 '뜻밖의 인맥'은 배우 대선배인 김혜수와 엄정화입니다.특히 2017년 열린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김혜수가 천우희의 손등에 입을 맞추며 그녀를 무척이나 아끼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후로도 아름다운 인연을 지속해오고 있는 두 사람은 서로의 촬영장에 커피차를 보내며 돈독한 우정을 뽐내고 있습니다.
728x90'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약 연기 장인 더 글로리 주역 김히어라, 그녀의 차기작은?(본명 뜻, 경이로운 소문, 이사라) (1) 2023.03.16 최연소 얼짱 승무원에서 주목 받는 배우로 거듭난 표예진(현우, 모범택시) (0) 2023.03.15 데뷔와 동시에 칸 영화제 레드카펫 밟은 배우 전종서(이충현, 영화, 버닝, 몸매) (1) 2023.02.01 상남자와 댕댕이 매력 모두 갖춰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드는 손석구(카지노, 전종서, 드라마, 영화) (0) 2023.01.21 섹시한 외모에 섹시한 뇌까지 모두 갖춘 배우 차주영(더 글로리 최혜정, 유타대학교, 옷) (0) 2023.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