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들었던 어린시절을 잘 이겨내고 가수가 된 최예나(목조개, 소아암, 오빠)가수 2023. 2. 15. 14:39728x90
본명: 최예나
나이: 1999년 9월 29일
키: 162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
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실용무용과/졸업)
소속사: YUE HUA Entertainment
경력: IZ*ONE(2018.10.29 ~ 2021.04.29)
데뷔: 2018년 10월 29일 IZ*ONE 미니 1집 COLOR*IZ
MBTI: ENFP
1. 프로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졸업했습니다.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에 참가해 최종 선발되어 걸그룹 IZ*ONE으로 데뷔하여 2021년 4월까지 활동하였으며 2022년 1월 17일에 솔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2. 달콤언니
2017년 7월 10일(31회)부터 2018년 3월 6일(86회)까지 SBS 어린이 요리 정보 교육 프로그램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에서 2대 달콤 언니로 활약했습니다.유튜브에 남아있는 영상들을 통해 달콤언니 시절의 최예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댄스실력고등학교에서 실용무용과를 전공했고 연습생 생활을 하기 전 댄스 스쿨을 다닌 경력이 있어 과거 팀 내에서 리드댄서 포지션을 맡기도 했는데요.
프로듀스 48 출연 당시 공개된 지원서를 살펴보면 이채연, 권은비와 함께 안무를 짜는 것이 가능하며 실제 방송 내 포지션 평가도 댄스 포지션으로 지원해 본인 파트의 안무를 본인이 짜서 경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장르를 가리지 않는 컨셉 소화 능력이 뛰어나고 완성도가 높은 댄스 실력을 갖추고 있죠.
그 예로 파노라마에서 포인트가 될만한 제스처를 직접 짜고 굉장히 파워풀한 안무를 다채롭게 소화하면서 팬들 사이에서 단연 최고의 멤버로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2020 MAMA에서의 파노라마 무대를 담은 영상의 댓글에도 처음부터 끝까지 최예나 이야기밖에 없을 정도였죠.
4. 예능돌
데뷔 전인 프로듀스 시절부터 타고난 예능감이 돋보였던 멤버인데요.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 호구들의 감빵생활에서 첫 예능 고정자리를 따내었고 초반에는 첫 고정이라는 긴장감 때문인지
약간 어색한 모습을 보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예나가 가진 끼가 폭발하며 많은 활약을 했습니다.특히 여고추리반에서는 쫄보기믹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미스터리한 상황에 공포감을 느끼며 같은 쫄보기믹이 있는 박지윤과 껴안는 장면이 많이 나왔죠.
이처럼 최예나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귀여운 목소리 톤, 그리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5. 최성민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 SPEED 출신 배우 최성민의 친동생입니다. 남매답게 얼굴도 빼닮은 편이며 사이도 매우 좋은데요.일례로 오빠가 속했던 보이그룹 SPEED의 버스킹 무대를 구경하러 갔다가 오빠에게 붙잡혀 포옹과 뽀뽀 세례를 받는 모습이 눈길을 끌기도 했죠.
어린 여동생이 병으로 고생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봤으니 우애가 남다를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사실 오빠 최성민이 아이돌을 할 때 겪었던 일 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했던 최예나의 부모님은 딸마저도 연예인이 되겠다고 하자 굉장히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최예나는 데뷔가 확정되고 소감을 말할 때 부모에게 자랑스러운 딸이 되겠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최예나와 최성민은 허구한 날 다투는 등 현실 남매 캐미를 보여주며 예능에서도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6. 소아암
IZ*ONE CHU를 통해 가족사가 알려졌는데 어릴 적 소아암의 일종인 림프종을 앓았다고 합니다.당시 형편이 좋지 않았던 부모님이 치료비를 대기 위해 새벽같이 김밥 장사를 하며 예나의 치료비를 댔고 결국 어린 예나가 기적적으로 회복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상태가 매우 심각하여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영양섭취가 되지 않아 목 아랫부분에 삽관을 했어야 했다고 합니다.
당시 입원했던 병원에서 음식냄새가 나면 먹고 싶지만 먹을 수가 없어 우는 것이 일상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오빠인 최성민에게도 상당한 트라우마로 남게 되어 최성민은 동생이 나을 수만 있다면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게 해 주기로 결심했다고 하네요.
7. 목 흉터목 부분에 림프종을 치료할 때 삽관하면서 생긴 것으로 보이는 수술 흉터가 있습니다.
상당히 어릴 적 사진에도 이 흉터가 보이는데 팬들은 마치 목에 보조개가 있는 것 같다 해서 귀여운 의미를 부여하여 '목조개'라고 부르고 있죠.
하지만 본인은 신경 쓰이는지 소품 등을 활용해 가리기도 합니다.
8. 악필손글씨를 굉장히 못 씁니다. 삐뚤빼뚤한 것은 물론 글씨 크기도 멋대로라서 마치 남자아이가 쓴 것 같다는 말이 많은 편인데요.
때문에 생긴 말이 일명 '휴먼오리체'이며 글씨뿐 아니라 그림도 잘 못 그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9. 오리
입술이 삐죽 나올 때 오리상이 됩니다.스스로도 오리를 닮은 것을 자각하는지 PR 때도 오리 개인기를 선보였고, 사진 찍을 때도 입술을 오리 같이 만들기도 하면서 본인의 챠밍 포인트를 제대로 자각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죠.
나이에 비해 굉장히 동안인 데다가 본인의 캐릭터 덕분에 성인 같다는 이미지가 거의 없습니다.
여담으로 별명이 오리이다 보니 라이브 방송 중 저녁메뉴를 추천해 달라는 팬의 요청에 오리고기를 드시라고 대답을 했다가 팬들은 동족상잔 드립을 치기도 했습니다.
10. 조유리즈아이즈원으로 활동할 당시 조유리, 김채원, 최예나는 비슷한 미모로 팬들로부터 '조유리즈'라고 불렸는데요.
세 사람 모두 귀엽고 동글동글한 인상 탓에 아이즈원 팬들조차 이들을 구분하기 힘들었다고 합니다.
멤버들 또한 차 안에서 세 명이 눈을 감고 있으면 "누구야?"라고 할 정도라고 하네요.
11. 재벌 회장 루머과거 한 대기업의 재벌 회장이 연예인 A 씨와 주고받은 카톡 대화 내용이 공개된 적이 있는데 카톡에는 회장이 CJ 계열사 대표에게 A 씨를 잘 챙겨달라고 말한 내용이 담겨 있어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후 A 씨는 CJ계열 방송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갑자기 해당 연예인 A 씨가 최예나라는 루머가 퍼져나갔고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실명이 언급되며 의혹이 거세졌죠.
하지만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닌 루머였으며 최예나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측은
"20대 초반의 나이에 이제 갓 꿈을 펼치고 있는 최예나에게 정신적인 고통과 피해를 안겨준 악플러들에게 무관용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라고 루머를 반박하기도 했습니다.
12. 파격 노출최예나는 파격적인 의상으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전의 귀엽고 짓궂은 모습으로 사랑을 받았던 이미지와는 반대되는 패션을 선보인 것이었죠.
해당 사진에서 그녀는 화이트 크롭티에 청바지를 매치했는데 청바지 안쪽으로 끈 팬티를 과감히 노출시켜서 시선을 강탈했습니다.
잘록한 개미허리에, 섹시한 속옷 패션이 네티즌들을 감탄케 했으며 이 밖에도 최근 아찔한 블랙드레스로 언더붑패션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728x90'가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킬링 파트 장인 사나, 그녀 없이는 사나마나(갤러리, 옷, 키) (2) 2023.02.27 4세대 여자 아이돌 비주얼 끝판왕 모태미녀 NMIXX 설윤(치아, 과사, 경문) (0) 2023.02.21 MZ세대 댕댕이 매력 아이돌, 맑은 눈의 소유자 아이브 안유진(예능, 옷, 갤러리) (0) 2023.02.02 과즙상 미녀 뉴진스 맏언니 하니, 한국인인 줄 알았던 그녀의 국적은? (1) 2023.01.31 아기 고양이 뉴진스 해린, 댕댕이 민지와 비주얼 투 톱을 이루다. (3) 2023.01.26